본문 바로가기
영화의 여정

작전명 덩케르크 (OPERATION DUNKIRK, 2017)

by 두동칫 2021. 7. 11.

줄거리

2차 세계대전 중, 영국군 분대가 나치 점령지역에 들어가

레이더 기술을 개발한 독일인 과학자를 구해내는 임무를 맡는다.

하지만 과학자는 이미 기술 알고리즘을 프랑스 레지스탕스인 안젤리크에게 넘겨준 후였다.

분대원들은 안젤리크를 데리고 나오지만 독일군도 끈질기게 이들을 추적한다.

작전 수행 과정에서 분대원 중 사상자가 발생하고, 독일군의 추격은 점점 더 바짝 다가온다.

안가에 몸을 숨긴 영국군은 가까스로 무전에 성공한다.

마침내 접선 장소에 도착하지만 그들을 기다리고 있는 것은 수많은 독일군인데…

 

보고 나서

일단 예기치 않게 보게 되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덩케르크를 보려고 했는데 잘못 결제해서 보았는데 정말 놀랐다.

볼 때까지 그 덩케가 이 덩케인줄알았다. 보면서도 마지막엔 뭔가 있을 거야. 했지만 없었다.

연출이며 연기력이며 너무.. (말을 아낀다)

(보다가 자고 보다가 자고 1~2주 만에 다 보게 되었다.)

그러고 나서 네이버 창에 분노의 검색을 했다.

아니나 다를까 이 덩케는 그 덩케가 아니었던 것이다.

정말 정말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분명 나같이 헷갈려서 보신 분들도 꽤 있을 거라 생각된다. 장르며 제작 시기며 너무 비슷했다.

다음엔 놀란의 덩케르크를 보고 감상평을 남겨야겠다.

2020. 4. 19. 8:54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