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집의 여정

[옥천 맛집] 풍미당 - 물쫄면이 맛있는 곳

by 두동칫 2022. 1. 2.

 

지인들과 옥천에 볼일 보러 왔었다.

지인 중 한 명이 예전에 옥천에 한때 거주했었다.

이 집을 추천했다.

 

 

 

월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화-일 09:30 - 18:00
043-732-1827
충북 옥천군 옥천읍 중앙로 23-1

 

 

위치한 곳 도로 양쪽에 차들이 즐비했다.

다행히 점심시간 주정차 유예시간이라서 주차를 할 수 있었다.

아주 복잡한 곳은 아니라서 구석구석 주차를 하면 할 수 있겠다.

 

 

 

뭔가 맛집 느낌이 들었다.

 

 

 

 

사장님이 달인에 출연했었나보다.. 약 8년 전에..

 

젊은 사장님 사진을 보고 주방에 계신 사장님을 보니 세월이 야속함을 느낀다..

 

 

 

 

이것저것 주문을 했다. 지인은 물쫄면을 추천했다.

 

비빔쫄면은 별로라고 했다.

 

물쫄면을 주문했다.

 

 

 

 

김밥도 주문했다.

 

김밥은 금방 나왔다. 맛있었다.

 

 

 

 

 

물쫄면도 금방 나온다.

 

왜 물쫄면인 줄 모르겠지만 쫄면 면을 써서 그런 거 같다.

 

나 같으면 이름을 쫄면 가락국수이라고 이름을 붙이겠다.

 

그만큼 가락국수 국물 맛이 난다.

 

국물이 개운하고 감칠맛이 느껴졌다.

 

면은 직접 뽑고 숙성시켜서 그런지 상당히 고급진 맛을 느낄 수 있었다.

 

 

 

 

내가 좋아하는 종류의 맛이었다. 전주의 배테랑 칼국수가 생각났다.

 

메뉴는 정말 다르지만 좋아하는 맛이다.

 

 

 

다른 지인이 비빔도 먹고 싶다고 해서 추가로 주문했다.

 

한 젓가락씩 나눠먹기로 했다.

 

궁금해서 먹었다.

 

한 젓가락 이상은 다가가기 힘들었다.

 

비빔은 내 스타일이 아니다. 우리 지인들 스타일도 아니다.

 

물쫄면이 맛있다.

728x90
LIST